런웨이 현실: 6인치 굽과 여러 개의 디스크 미끄러짐

지선 길 2024년 12월 21일

바이샬리 데브 57세의 그녀의 체형은 고급 실크로 싸여 있었고, 헤어스프레이와 꽃향기가 뒤섞인 향기를 들이마시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뉴욕 런웨이 7의 백스테이지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헤어 스타일리스트가 비좁은 공간에서 마법을 부리는 동안 모델들의 발뒤꿈치가 바닥에 찰칵 소리를 내며 서둘러 좁은 통로를 통과했습니다.

기대감으로 공기가 무거워졌습니다. 고급 파운데이션과 헤어 스타일링 제품의 은은한 향이 평범한 미학을 런웨이에 어울리는 완벽함으로 변화시켰습니다.

그 순간은 단순히 다른 모델의 런웨이 데뷔 그 이상이었습니다. 이는 하이 패션의 고급스러운 공기 속에서 좀처럼 수렴되지 않는 문화적 흐름, 즉 동서양, 전통과 혁신, 전통적인 아름다움의 기준, 그리고 오랜 세월에 걸쳐 지연된 진화의 교차점이었습니다.

정교한 가운을 입고 화장실에 갈 시간을 피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물 섭취량을 조절한 지친 모델들과 함께 예정보다 2시간 늦게 진행된 장면은 화려함과 하이 패션의 투박한 현실을 구현했습니다.

Vaishali는 “아름다움은 다양한 형태로 옵니다.”라고 회상합니다. 그녀의 목소리에는 성공적인 CEO, 미국의 인도 여성, 어머니, 그리고 이제는 예상치 못하게 패션 모델까지 수십 년 동안 다양한 정체성을 탐색해 온 사람의 조용한 신념이 담겨 있습니다.

“20살이라는 이유만으로, 마른 모델이라고 해서, 혹은 피부가 고운 이유만으로 아름답다고 느껴서는 안 됩니다.”

런웨이 현실: 6인치 굽과 여러 개의 디스크 미끄러짐

패션 산업과 다양성의 관계는 오랫동안 잠정적인 진전과 실망스러운 후퇴로 인해 복잡해졌습니다. 좁은 아름다움의 이상을 뛰어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빅토리아 시크릿의 리브랜딩처럼, 전 세계 패션 위크는 자신을 더욱 진정성 있게 표현하려는 주기적인 시도를 해왔습니다. 그러나 많은 문화적 변화와 마찬가지로 현실은 마케팅에서 제시하는 것보다 더 복잡하고 미묘합니다.

그녀의 쇼를 위해 Vaishali를 선택한 디자이너 Anjali는 단순히 문화적 차이를 단순히 전유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직면하기 위해 노력하는 패션 크리에이터의 새로운 물결을 상징합니다. Anjali의 비전은 각 개인의 고유한 특징을 기념하는 세심하게 선별된 디자인,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 선택을 통해 다양한 연령과 신체 유형의 모델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Anjali는 마치 자신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처럼 모든 모델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무드 보드를 생각해냈습니다.”라고 Vaishali는 말하면서 개인의 신체 유형에 대한 인도의 전통적인 관심이 컬렉션의 현대 서양 실루엣과 어떻게 통합되었는지 설명했습니다.

여러 개의 디스크 부러짐, 좌골 신경 문제, 수십 년간 플랫 슈즈만 신었던 등 Vaishali가 직면한 신체적 어려움은 하이 패션의 다양성을 가로막는 더 넓은 장애물을 반영합니다.

Dev의 준비에는 수개월 간의 헌신적인 작업이 포함되었습니다. “저는 발뒤꿈치로 걸을 준비를 해야 했습니다. 건강상의 문제로 시간이 걸렸지만 꼭 하겠다고 마음먹었다”고 말했다.

통증 관리와 세심한 훈련, 생활 방식의 변화를 통해 그녀는 점차 씩씩하게 런웨이를 걸을 수 있는 힘을 키워나갔습니다.

데브가 6인치 힐을 신고 걸을 수 있는 힘을 점차 키워온 것처럼, 업계 자체도 아름다움에 대한 다양한 정의를 진정으로 수용하기 위해 의도적인 변혁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음악과 타이밍의 기술적인 문제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런웨이 순간은 업계가 이루어낸 진전과 여전히 직면한 과제를 모두 보여주었습니다.

그녀는 “걸어서 많은 고정관념을 깨뜨렸습니다.”라고 그녀는 연습된 정확성으로 목록을 나열하며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57세, 신체적인 문제, 24인치 허리도 아니고, 전형적인 모델 사이즈도 아니고, 이상적인 키도 아니고, 큰 눈을 가진 이상적인 인도 모델도, 파란 눈의 백인 여성도 아니다.”

쇼 오프너로서의 그녀의 딸 Juhi의 역할과 함께 고려할 때 그녀의 런웨이 출연의 중요성은 서양 패션에서 공간을 주장하는 다양한 세대의 인도계 미국인 여성을 대표하는 모녀 듀오와 함께 고려될 때 더욱 중요해집니다. 그녀의 작은 딸 모니(Moni)가 관중석에 서서 그들을 응원하며 세대 간 지원과 문화 발전의 가족 초상화를 완성했습니다.

이 세대 간 연결은 그들의 관계를 넘어 패션의 문화적 통합이 어떻게 진화할 수 있는지 제시합니다. 갑작스러운 혁명이 아니라 수십 년에 걸쳐 꾸준하고 의도적인 발전을 통해 말이죠.

노련한 모델들이 좁은 복도에서 걷기 연습을 하는 동안 Vaishali와 같은 신인들이 관찰하고 배우는 백스테이지 장면은 이러한 점진적인 변화를 구현했습니다.

그러나 기업가의 실용주의를 지닌 Vaishali는 준비가 없는 다양성은 모델이나 산업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70인치 TV에서는 화려해 보일 수 있지만 그 화면에 나오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어렵습니다.”라고 그녀는 경고합니다. “당신은 디자이너를 위해 걷고 있고, 여성을 위해 걷고 있으며, 당신 자신을 위해 걷고 있습니다.”

그녀의 경험은 패션의 문화적 표현에 대해 종종 간과되는 진실을 드러냅니다. 진정한 다양성은 단지 다른 얼굴을 캐스팅하는 것 이상의 것을 요구합니다. 이는 런웨이 트레이닝부터 백스테이지 지원, 오랫동안 하이 패션을 지배해 온 아름다움과 우아함에 대한 정의에 이르기까지 업계가 어떻게 운영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재검토를 요구합니다.

패션 위크가 진정한 포용성을 향한 느린 진화를 계속함에 따라, Vaishali의 이야기는 가장 의미 있는 변화가 제도적 계획에서가 아니라 공예를 존중하면서 관습에 기꺼이 도전하려는 개인에게서 나온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그녀는 잘 디자인된 옷과 능숙한 메이크업이 변화를 가져오는 힘을 인정하면서도 “아름다움은 외부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나오는 것입니다”라고 주장합니다.

결국, 기술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음악 없이 진행된 그녀의 런웨이 워크는 무대 뒤에서 전화하는 팀원들의 재촉으로 이루어졌으며, 그녀보다 더 큰 무엇인가를 상징했습니다. 즉, 다양한 문화적 내러티브가 새롭고 잠재적으로 변혁적인 것으로 수렴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제 딸 주희가 산책로에 들어서자 모든 것이 조용해졌고,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 소리가 선명하게 들렸다고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패션 업계가 이러한 순간을 단순한 변칙적 현상으로 인식할 것인지, 아니면 보다 포괄적인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순간으로 인식할 것인지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바이샬리 데브 산업 제조 회사인 Microteq Inc.의 CEO입니다. 2024년에 Dev는 블루메 재단는 모든 연령대의 여성에게 힘을 실어주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지선 길

세란달의 수석 작가이자 일류 영화 졸업생. 전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전문 각본가이자 감독으로서, 그의 다큐멘터리와 픽션 단편은 그를 영국 본토에서 많은 영화제로 이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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